Route 06 : 쇠소깍 -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Olle

Routes

EN
CH
JP

EN
CH
JP
Total Distance : 11Km  Total Time : 3-4hour   Difficulty :

쇠소깍 다리를 출발하여 서귀포 시내를 통과, 이중섭거리를 거쳐 제주올레 여행자센터까지 이어지는 해안ㆍ도심 올레다. 해안가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소금막과 삶과 문화가 숨쉬는 서귀포 시내를 걸으며 서귀포의 문화와 생태를 접할 수 있다. 6코스의 명소라고 꼽기에 손색 없는 서귀포 칼호텔 바당길과 허니문하우스 전망대 길에서 푸른 바다의 파노라마를 즐기면 더할 나위 없다.


Wheelchair Accessible Area

Difficulty :

Distance : 3.3km / 쇠소깍 ~ 보목포구
Starting Point : 서귀포시 하효동 999

바닷물과 민물이 합쳐지는 절경의 쇠소깍을 지나 섶섬이 코앞에 보이는 보목포구까지 바당올레. 도로가 좁고 거칠며, 유동차량이 많다. 쇠소깍과 보목포구의 화장실을 이용할 수 있다.

Route Tip

정방폭포에서부터 음식점들이 많이 있으니 선택의 폭이 넓다. 이중섭거리에는 찻집 등도 많이 있고, 서귀포매일올레시장에서는 저렴한 값으로 신선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식당들이 많다. 종점인 제주올레 여행자센터 1층 식당에서는 제주 식재료로 만든 식사와 제주 보리로 만든 수제 맥주 등을 판매한다.

Olle Trail Ranger


It is not a problem even if it is your first time to the Jeju Olle Trail.
Let go of the fear of an unfamiliarity and bring excitement for new encounters.
  • Kim, Sun Hee

We connect with trails around the world

The Jeju Olle Foundation launched a global marketing project to promote the Jeju Olle Trail, twinning a course to a trail abroad. You can find Jeju Olle outside Korea at 11 different Friendship Trails in Greece, Italy, Canada, United Kingdom, Switzerland, Japan, Turkey, Taiwan, Australia, and Lebanon.

06 Jeju Olle Friendship Trail

스위스 체르마트 5개 호수길


  • Location : 블라우헤르드 ~ 수넥가
  • Difficulty : Medium
  • Distance : 9km, 2시간

해발 2,571m에 블라우헤르드(Blauherd)에서 시작해 수넥가(Sunnegga)에 이르는 총 9km의 길이다. 알프스의 명봉 마테호른의 웅장한 모습을 바라보며 다섯 개의 아름다운 호수, 슈텔리 호수, 그린예드 호수, 그륀 호수, 무스이예 호수, 그리고 라이 호수 길을 걷는 가장 스위스다운 길이다. 제주올레 6코스와 우정의 길을 맺고 있다.

Public Transportation Information

The public transportation system of Jeju Island has been entirely changed recently and still it's changing. Please double check the up-to-date information of the bus number and route before you take it.

*Click the image to download mobile app

Foreign Language Interpretation Services by Tourism Organizations



[Visit Jeju] Jeju Travel Hot Line(Multi language interpretation service)
- +82 -(0)64-740-6000 / Chat service via mobile app also Available
- Operation Hour : Daily 09:00 ~ 18:00



[KTO] 1330 Korea Travel Hotline(Multi language interpretation service)
- Dial 1330 or though mobile app.
- Operation Hour: 24/7

How to find the Starting Point
How to find the way back from the Finishing Point
망장포구

고려시대 말, 세금으로 거둔 물자와 말을 원나라로 보내던 포구였다. 이 지역에 그물을 많이 친다고 해서, 혹은 왜구의 동태를 살펴 봉화를 올렸다고 해서 망장포로 불렀다고도 전한다.

쇠소깍

바닷물과 민물이 합수하면서 절경을 빚어낸 관광 명소다. 쇠는 소, 소는 웅덩이, 깍은 끝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원래는 소가 누워 있는 형태라고 해서 쇠둔이라 불렀다. 민물과 바닷물이 만나 만들어낸 쇠소깍의 깊은 물에는 손으로 줄을 당겨 이동하는 세상에서 가장 느린 교통수단인 ‘테우’가 떠다닌다.

구두미

이 지역이 거북이의 머리와 꼬리를 닮았다고 해서 구두미라고 부른다. 바다에는 해산물이 풍부하고 뭍은 경작지와 암반지대로 이루어져 있다.

소금막

소금이 귀하던 시절, 바닷물을 가마솥에 끓여 소금을 생산하고 저장했던 곳이다. 소금을 지키는 병사들의 막숙(막사)도 있었다.

소정방폭포

정방폭포에서 동쪽으로500m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5m 높이의 물줄기. 여름철에는 물맞이 장소로도 성황을 이루는 아담한 폭포다.

이중섭 미술관

이중섭 화백이 살던 집을 살리고 그 옆에 미술관을 지었다. 이중섭 작품은 많지 않지만, 부인과 주고받은 애절한 엽서들을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미술관 마당에서는 노래 ‘서귀포칠십리’를 들을 수 있다.

제지기오름

섶섬을 가장 가깝게 볼 수 있는 오름이다. 옛날 굴사(窟寺)가 있고 이를 지키는 절지기가 살았다하여 ‘절오름’, ‘절지기오름’이라고도 불렸다. 보목리에 자리 잡고 있다.

정방폭포

폭포수가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아시아에서 유일한 해안폭포이다. 폭포의 높이는 23m, 폭은 8m, 폭포 아래 수심 5m의 못이 바다로 이러진다. 폭포 양쪽에는 제주에서는 보기 드문 수성암괴가 섞임 암벽이 병풍처럼 둘러있다.